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첨부파일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운영하는 시흥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4일 재단 산하 5개 기관이 공동 주관한 ‘방과후아카데미 연합수료식’을 무사히 마쳤다고 밝혔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한울림관에서 개최된 이번 수료식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정왕청소년문화의집, 월곶청소년문화의집 등 시흥시 관내 5개 청소년시설이 연합하여 올 한해 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한 110여 명의 청소년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고, 1년 동안 청소년들이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배운 뮤지컬, 합창, 치어리딩, 댄스, 칼림바 공연으로 수료식을 찾은 가족과 친구들에게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뽑냈다.
또한 이번 수료식에서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시흥시체육회, 학교급식지원센터, (사)한국예총 시흥지부회 등 3개 기관과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에 기여한 개인(팀)에게 감사패를 전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방과후아카데미 덕분에 방과후를 의미있고 즐겁게 보낼 수 있었다’고 수료식 참가 소감을 전했다.
이덕희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방과후아카데미가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활동과 학습, 상담 등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시흥시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시흥시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보충, 급식 등의 종합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문화, 맞벌이, 다자녀, 저소득 가정 등의 초등 4학년부터 6학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