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보기닫기
시흥시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 성료...청소년 참여 활동 시작
작성자 : 능곡 관리자 작성일 : 2024.05.14 조회수 : 110

첨부파일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권리의식 신장을 위해 지난 20일 ‘2024 시흥시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정책 및 청소년시설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연합위촉식은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청하다’, ‘청소년이 능동적으로 무언가를 시도하다’라는 의미를 담아 ‘청하다 : 청소년 시작하다’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면서 청소년참여기구 활동의 첫 시작을 알렸다.

위촉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내빈으로 참여해 청소년 참여기구의 첫 출발을 응원했다.

이날 총 10개의 청소년참여기구인 ▲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시흥시청소년수련관ㆍ목감ㆍ연성ㆍ능곡ㆍ월곶ㆍ정왕ㆍ꾸미ㆍ배곧1ㆍ배곧2청소년문화의집)에 소속된 총 147명의 청소년이 위촉됐다.

또한, 이날 경기도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행사로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시화나래 어스런(Earth Run)’ 행진을 준비했지만, 우천으로 인해 취소됐다. 이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위촉식 현장에서는 생물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소중한 기회가 마련됐다.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앞으로 시흥시의 권역별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시흥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