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보기닫기
"시흥시 청소년, 정책 제안으로 미래를 그리다 : 청소년참여기구연합워크샵 청소년, 시흥시에
작성자 : 능곡 관리자 작성일 : 2024.09.03 조회수 : 128

첨부파일

재단법인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은 지난 8월 31일(토),
시흥시청소년참여기구 연합사업의 일원으로 지역의 마을의제를 발굴하여 정책제안을 발표하는 시흥시청소년참여기구 연합워크샵 [청소년,시흥시에 ‘청.하.다.]’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워크샵은 청소년이 시흥시에 ‘청한다’라는 주제로 이루어 졌으며, 시흥시 참여기구 소속 청소년들이 지역을 직접 둘러보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에 직접 발굴한 마을의제를 시흥시의회와 시 관계자 그리고 다양한 지역의 참여기구의 청소년과 한 자리에 모여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덕희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시작한 이번 행사에서는 시흥시 의회 제9대 오인열 의장과 김진영 교육복지위원장을 비롯 많은 시의원들의 자리를 빛내 주었다.

이 날 발표에는 총 20개의 정책이 제안 되는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정책제안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며, 내빈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적극 격려하였다.

 

 

본 행사는 지난 5월부터 기획되어 담당 지도자들의 마을의제발굴에 대한 전문교육 이수 후, 참여기구 청소년이 직접 6~8월 동안 마을을 둘러보고 논의하여 마을의제를 발굴 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이 살기 좋은 시흥을 위해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책제안으로 발전 시키는 과정을 거쳤다.
청소년들은 그 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는 과정에 참여 하였으며 더 나아가 시흥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주체로서의 역할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에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이번 워크샵은 청소년들이 정책제안 과정을 몸소 경험하고 적극 참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의견이 시흥시에 반영되어 더 살기좋은 시흥, 안전한 시흥을 만들기 위헤서 지속적으로 청소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주고 힘을 실어 주겠다‘고 밝혔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