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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프로그램

  •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유관기관으로 찾아가는 분야별 집단교육프로그램 입니다.
    ※ 위기집단상담의 경우, 위기/긴급과 관련된 전문가 우선 배치

대상

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교 3학년 (학교밖청소년 포함)

운영내용

찾아가는 집단교육프로그램

① 청소년들이 스스로 변화를 만들고, 동참할 수 있는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신청 시, 학교 및 기관으로 파견하여 교육 실시

③ 50인이상 집단교육진행(인원 수 조율가능), 방송교육가능, 전화 통화 필수


운영흐름도

  1. 01 신청서 접수
  2. 02 사업 담당자 논의
  3. 03 교육 진행 확정 및
    유선 안내
  4. 04 교육 실시

2025년도 주요 운영 프로그램

연번

주제

내용

회기

1

[자기 조절]

미디어(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예방프로그램)

[활동/강의식]

과도한 미디어 사용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균형 잡힌 미디어 사용습관을 기르는 방법을 찾아 실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교시×2회기

2

[자기 존중]

생명존중

(교육프로그램)

[강의식]

자신의 가치의 소중함을 알고, 위기상황에서 자신과 타인을 돌볼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도록 돕습니다

2교시×1회기

(1교시로 조율가능)

긴급 사안별 위기집단상담

: 청소년과 관련된 위기/긴급 사안별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의뢰처 사안별 청소년 위기집단상담 운영

- 심리적 외상 긴급지원(안정화 교육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이슈별 개입

※ 집단상담의 경우 ‘집단상담’이라는 특수성으로 집단원 구성에 있어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집단구성원의 성격적 특성과 연령 분포에 따라
      운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운영흐름도

이슈 사정 및

스크리닝

- 의뢰 사유 파악

- (필수) 집단원 스크리닝

- 의뢰처(학교, 기관)와의 개입 방향 논의

사안별 프로그램

기획구성

사안, 대상, 연령대, 인원 등 특성에 따른 맞춤형 위기개입 집단상담 프로그램 기획

프로그램 내용, 집단원 구성, 회기 등 조율

위기집단상담 운영

위기별 긴급 개입 실시

개입평가

개입 후, 유관기관 평가회의 운영

사전/사후 변화도 측정(사안별 상이)

만족도 평가

서비스 연계

개인상담 연계 등 필요시 청소년안전망 활용

 

확인

아니오